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나님의 선물 (시 24:1~10)

말씀하시는 성령

by James S. S. Jung 2015. 7. 12. 10:31

본문

하나님의 선물 (시 24:1~10)


오늘은 성도 안에 거하시는 성령에 대하여 구약 시편기자가 증거하고 있는 말씀입니다. 현대교회 성도들로 하여금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성도들이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필요한 덕목들이 무엇인지를 생각나게 하시는 말씀입니다.
 
1. 창조주 하나님
“1. 땅과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중에 거하는 자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 2. 여호와께서 그 터를 바다 위에 세우심이여 강들 위에 건설하셨도다”
 
여호와 하나님은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 그곳에 거하는 모든 생명체를 창조하셔서 통치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인간이 아침에 일어나 보고 듣고 느끼며 먹고 마시는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이 지으신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그것은 인정하고 살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것을 인정하는 것이 곧 인간으로서 취할 도리입니다. 하나님이 하나님 되심을 인정하는 것이 곧 믿음의 첫걸음입니다.
 
2.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
“3. 여호와의 산에 오를 자 누구며 그 거룩한 곳에 설 자가 누군고 4. 곧 손이 깨끗하며 마음이 청결하며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아니하며 거짓 맹세치 아니하는 자로다 5. 저는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으리니 6. 이는 여호와를 찾는 족속이요 야곱의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자로다(셀라)”

이 말씀은 여호와의 산에 올라 거룩한 하나님 앞에 섰던 모세를 연상하게 합니다. 모세가 산 위에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는데 타지 않았습니다. 모세는 그것을 확인하려고 산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이 가라사대 이리로 가까이하지 말라 너의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출 3: 5)”는 말씀을 듣고 순종했습니다. 이처럼 모세와 같이 손이 깨끗한 자, 마음이 청결한 자,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아니한 자, 거짓맹세하지 아니한 자가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3. 성도 안에 내주 하시는 하나님
“7.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찌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찌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 가시리로다 8. 영광의 왕이 뉘시뇨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로다 9.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찌어다 영원한 문들아 들릴찌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 가시리로다 10. 영광의 왕이 뉘시뇨 만군의 여호와께서 곧 영광의 왕이시로다(셀라)”
 
이 말씀은 계시록 3장 20절 말씀이 생각나게 합니다.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계 3. 20)”
시편기자는 만군의 여호와께서는 곧 강하고 능한 여호와시요 전쟁에 능한 여호와시오 영광의 왕시라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 영광의 왕이신 여호와께서 성도 안에 내주 하시며, 성도와 함께 먹고 마시며 역사하고 계십니다. 성도의 손을 깨끗하게 하시며, 마음을 청결하게 하시며, 뜻을 허탄한데 두지 아니하게 하시며, 거짓맹세하지 않도록 돕고 계십니다.
 
 

관련글 더보기